본문 바로가기
일본 생활

<제146번글> 내가 꼭 해야하는 일인가?

by 오승꼬 2024. 7. 9.

안녕하세요, 일본 도쿄에 사는 오승꼬입니다.

블로그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<제146번글> 내가 꼭 해야하는 일인가?   입니다.

한때는 맏겨진 일을 전부 받아서 잘 처리하는 것이 일을 잘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다.

그래서 맏겨진 일은 전부 했다.

지금은 맏겨진 일이 있을때 먼저 생각하는것은

  1. 내가 꼭 해야하는 일인가?
  2. 내가 한다면 내가 지금 해야하는 일 중에서 이일의 중요성은 어느정도인가?
  3. 일을 처리 한다면 어떻게 해야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장기적시점에서 능률적으로 할수 있는 방법은 무언가?

 를 생각하고 일을 처리합니다.

특히 1.의 내가 꼭 해야하는 일인가?의 시점은 예전에는 없었던 시점이었습니다.

정확히 말하면 시점이 있었지만 실천하지 않았었는데요.

개인적인 이유로 실천하지 않으면 안 돼는 상황에 몰려서 해보니

생각외로 일이 잘 풀리고 자신의 퍼포먼스도 올라가서

지금은 필수 조건입니다.

즉 모든 일을 제가 할 필요가 없고 , 일을 하지 않는 선택도 있다는 것입니다.

여러분들도 자신의 업무, 일중에 자신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하고 있는 부분은 있는지 생각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.

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