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오승꼬리즘

<제81번글> 라이스 워크/라이크 워크/라이프 워크

by 오승꼬 2024. 4. 16.

안녕하세요, 일본 도쿄에 사는 오승꼬입니다.

블로그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<제81번글> 라이스 워크/라이크 워크/라이프 워크  입니다.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오늘은 제가 라이스 워크, 라이크 워크, 그리고 라이프 워크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.

제 경험에 따르면, 저는 어느 날 라이스 워크에서 라이프 워크를 의식하게 되었습니다.

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일본어였습니다.

일본에서 저는 외국인으로서 언어 능력이 일본인보다 뒤떨어졌습니다.

일을 하거나 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말이죠.

그런데 어느 날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.

일본에서의 모든 생활이 제 일본어 능력 상승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요.

그래서 저는 라이프 워크를 시작했습니다.

그때부터 개인적인 생활 중에도 무엇이든 꼭 일처럼 열심히 했습니다.

왜냐하면 그 모든 경험이 제 일본어 능력 상승의 바탕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.

그 결과, 지금은 라이크 워크를 하면서 인생을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.

이렇게 제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은, 우리의 삶 자체가 가장 큰 학습의 장이라는 것입니다.

그래서 저는 여러분께 이렇게 조언하고 싶습니다.

삶을 즐기면서 배우세요.

그러면 언젠가는 그것이 당신의 라이크 워크가 될 것입니다.

 

참고로 라이스 워크/라이크 워크/라이프 워크에 대해 잘 정리된 블로그 글이 있어서 링크 남깁니다.

[인사이트] 라이스워크 vs 라이프워크:50대에 후회없는 삶을위한 선택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
 

[인사이트] 라이스워크 vs 라이프워크:50대에 후회없는 삶을위한 선택

세티도블 인사이트 라이스워크 vs 라이프워크 50대에 후회없는 삶을위한 선택 우리나라는 지금 초고령 사회...

blog.naver.com

 

마지막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반응형